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시-산-학, 지역 건설산업 활력 ‘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07 21:54
광명시 7일 '광명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협의회' 회의 개최

▲광명시 7일 '광명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협의회' 회의 개최.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지역건설산업활성화협의회 회의를 열고 '(가칭)광명시 스마트건설 시-산-학 추진 실무협의회 구성 및 운영' 안건을 의결했다.


스마트건설 시-산-학 실무협의회는 지역건설 산업체 수주율 향상, 건설기술 제휴 및 개발, 대외협력 촉진 등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이고 세부적인 사업을 추진하고자 운영된다.


특히 지역건설산업활성화협의회-한양대 스마트환경ICC와 업무협약을 통해 저탄소, 친환경, 스마트건설 등 광명시 건설산업 미래를 만들어나가는데 중심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지역건설산업활성화협의회 부위원장인 강형원 안전건설교통국장은 “올해 본격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지역 건설업체 수주실적 향상은 물론 탄소중립 스마트 도시를 선도하는 광명시 이미지에 걸맞은 스마트 건설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지역건설산업활성화협의회는 작년 12월1일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건설 관련 협회 및 전문가와 관련 부서장으로 구성됐으며 경쟁력 있는 지역 건설업체 지원 및 육성, 지역 건설업체 수주율 향상, 지역 건설업체 애로사항 수렴 및 해소 등 기능을 담당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