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학과장 고건영)가 2024학년도 졸업생을 대상으로 '함께 하는 진로상담'을 2월 7일, 13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뇌기반감정코칭학과에서 주관하는 이번 진로상담 프로그램은 졸업 후 인공지능 시대의 진로 고민 및 지속적인 평생 교육 및 자기계발을 어떻게 해 나갈 것인가를 주제로 교수와 학생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정보를 교환하며 함께 계획하는 시간을 가진다.
고건영 학과장은 “이번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몸, 뇌, 마음의 통합심리치료를 표방하는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상담 및 코칭의 이론적 학습에 그치지 않고, 직접 상담과 코칭을 진행해 사례 분석을 토의할 수 있는 동료 상담반과 청소년 상담사 3급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또 현장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정규과정은 물론, 상담세미나, 수용전념치료, 포커싱 치료 등 훈련을 위한 정기적인 줌 화상 강의, 명상동아리 활동과 지역별 학생모임, 상담 관련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반 등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취업, 창업 및 강사 활동을 지원하며, 이미 창업하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졸업생 및 학과 교수진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통해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오는 2월 14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