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시, 설연휴 청소대책반 운영…4개업체 투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08 02:48
포천시청 전경

▲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포천시는 2024 갑진년 새해 첫 명절인 설을 맞이해 시민과 귀성객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7일 “시민이 안심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 12일까지 포천시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5대 분야(안전-교통-생활-물가-나눔)를 중점으로 총 10개 분야 종합상황반을 운영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한다.


응급환자 및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대처를 위해 지역응급의료센터와 종합병원 응급실 운영을 강화하고, 설 연휴 의료공백을 막기 위해 문 여는 의료기관,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관내 2개 응급의료센터 및 기관과 31개 병의원, 62개 약국이 지정된 날짜에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연휴기간 쾌적하고 청결한 포천시를 위해 청소대책반을 운영한다. 9일부터 12일까지 청소대책반이 운영되며 4개 업체가 일반쓰레기, 재활용쓰레기, 음식물 쓰레기를 정상적으로 수거한다.




설 성수품 수급관리 및 물가동향 관리를 하는 물가대책반, 상하수도시설 비상 복구를 담당하는 수도-하수도대책반, 교통상황 및 귀성객 수송 동향을 수시로 확인하는 교통대책반 등을 운영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한다.


시청-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내 13대 무인민원발급기가 연휴기간에 운영되며, 귀성객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이 7일부터 12일까지 무료 개방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