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돌아온 밸런타인데이…달콤한 디저트 봇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11 08:00

밸런타인데이 기념 시즌 한정판 출시
초콜릿 음료부터 케이크, 선물세트까지


밸런타인데이 신상품

▲던킨 '초코벌 러브 쿨라타', 할리스 할리베어 '초코홀릭 케이크', 투썸플레이스 '허쉬 딥 초콜릿 무스', 뚜레쥬르 '콩닥콩닥 초코베어'(왼쪽부터). 사진=각 사

설 연휴를 지나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외식업계에서 가족·친구·연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달달한 신상 디저트를 쏟아내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초콜릿을 활용한 '초코볼 러브 쿨라타'를 출시했다. 2월 이달의 음료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진하고 부드러운 초코 쿨라타에 고소한 휘핑크림을 올린 뒤 바삭한 식감의 미니 초코볼 토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할리스도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적용한 스페셜 홀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다. 할리베어 초코홀릭 케이크와 할리베어 러블리 케이크, 딸기숲 초코글레이즈 3종이다.


초코홀릭 케이크는 진한 초코 크림을 겹친 초콜릿 시트에 바삭한 식감의 크런치와 초콜릿 글레이즈를 더했다. 러블리 케이크는 부드러운 치즈무스와 상큼한 딸기퓨레가 어우러진 화이트 글레이즈 케이크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이 밖에 초콜릿 글레이즈 케이크에 제철 생딸기를 얹은 초콜릿 홀케이크도 눈에 띈다.


투썸플레이스도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Hershey)'와 손잡고 초콜릿 디저트를 한정 판매 중이다. '허쉬 딥 초콜릿 무스'·'허쉬 피넛버터 가나슈' 등 하트 모양에서 착안한 디자인의 홀케이크 2종과 초콜릿 크렘슈 디저트까지 총 3종이다.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초코 마들렌 케이크 위에 허쉬 다크 무스와 바닐라 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허쉬 딥 초콜릿 무스는 붉은색 하트 무스도 얹어 화려한 모양새를 자랑한다. 허쉬 피넛버터 가나슈는 허쉬 초콜릿에 피넛버터를 더해 짭조름한 '단짠' 맛을 선사하는 미국식 초콜릿 케이크이며, 허쉬 초콜릿 크렘슈는 동그란 슈 모양에 부드러운 머랭을 올려 독특한 물방울 디자인을 연출한 점이 특징이다.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도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WITH LOVE(위드 러브)' 콘셉트의 시즌 신제품을 출시했다. 초코 케이크 '콩닥콩닥 초코베어'와 초콜릿 선물세트 '하트 하트해' 2종이다.


콩닥콩닥 초코베어는 다크 초콜릿 무스와 화이트 초콜릿 무스 속 밀크 초콜릿으로 감싸진 바삭한 식감의 롤웨하스가 매력적인 초코 케이크다. 케이크 위에 하트를 품은 곰돌이 초콜릿과 하트 초콜릿을 올려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하트 하트해는 체리와 딸기, 솔티카라멜 피스타치오 네 가지 필링을 넣은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화사한 분홍색상의 패키지로 연인과 친구,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