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도-도청공무원노조 ‘미래비전 공유’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13 23:54

13일 도-도 공무원노조, 노사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협약식 개최
4대 핵심가치 설정, 공동선언문 구체화

강원도-강원도청공무원노조, 공동선언문 협약식 개최

▲김진태 도지사와 신성호 도청공무원노조위원장은 13일 노사 미래비전 및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강원도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13일 오전 11시 30분 '노사간 미래비전 공유 및 상생협력을 위한 공동선언문'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노사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공동의 핵심가치를 대내외에 알림으로써 노사간 실질적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바람직한 공무원 노사관계 발전 모델을 정립해 나가기 위한 것이다.


이날 노사는 '도민에게 신뢰받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상생협력의 공직노사문화 구축'을 미래비전으로 설정했다.


공동선언문에는 '신바람 나는 건강한 일터', '생산적 조직문화', '공공서비스 개선', '사회적 책임'을 노사가 지향하는 4대 핵심가치로 설정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조직 내부의 갈등적 이슈에 대한 적극적 의견수렴, 구성원이 효율적ㆍ수평적ㆍ창의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는 여건 조성,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하는 우수사례 발굴ㆍ추진,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 추진 등에 노사가 적극 협력키로 했다.




도는 이번 상생협력 협약을 계기로 강원특별자치도청 고유 노사문화를 정착·발전시키고 이러한 노사문화가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태 도지사는 "이번 협약은 조직 내부의 상생협력을 넘어 공직노사문화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하면서, "일 열심히 하는 노 덕분에 도정이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다. 앞으로도 신나게 일하는 근무환경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