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 농번기 대비 경로당 감염병 예방교육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13 10:47
찾아가는 감염병 교육

▲평창군은 농번기를 대비해 지난 7일 방림면을 시작으로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은 농번기를 대비해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평창군보건의료원 감염병관리팀은 지난 7일 방림면을 시작으로 2월 한달 동안 8개 읍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급·만성 감염병 예방수칙 △올바른 손씻기 및 기침예절 교육 △농번기 대비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교육(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생활방역수칙 △결핵검진 홍보 등 농촌지역 및 노인 감염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특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와 쯔쯔가무시증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농사작업과 제초작업, 산행 등 야외활동 증가 때문에 진드기 노출 기회가 많아지는 시기에 주의해야 하며, 예방백신이 따로 없어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풀밭에 눕거나 앉지 않기, 피부 노출 최소화하기(팔토시와 장갑, 모자 등을 착용) 등을 통해 예방 가능하다.


박건희 보건의료원장은 “영농철이 오기 전에 미리 농촌지역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에 대해 교육하고 예방수칙을 홍보하여 감염병 발생을 대비하기 위해 애쓰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