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교촌에프앤비㈜가 10~20대 젊은층을 겨냥한 신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 학생들과 협업한다.
교촌은 13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학장실에서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 등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연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는 올해 1학기 '식품상품 개발론 및 캡스톤 디자인(i)'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로 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교육과정으로 교촌 본사 관계자의 실무 특강과 신메뉴 아이디어·콘셉트 기획, 메뉴 개발, 현장 조리 실습과 판매 등을 논의하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협약을 계기로 교촌은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취향과 입맛을 반영한 맞춤 메뉴를 선보인다. 메뉴 개발을 위한 식재료 지원과 장학금, 인턴십 등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도 이어갈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산학연 협력을 통해 교촌은 젊은 세대가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치킨 메뉴 개발의 기회로, 학과생들은 식음료 기업의 실제 상황과 내부 추진과제를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