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릉시, ‘청년에게 한 걸음 더’ 맞춤형 정책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16 02:27
강릉시청

▲강릉시청

강릉=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릉시는 '청년에게 한 걸음 더'를 비전으로 청년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 역량 강화로 자립기반 형성을 돕는다.


이에 강릉시는 청년들의 요구에 맞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일자리, 주거금융, 청년 활력, 참여소통 4개 분야 39개 사업에 170여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맞춤형 지원사업에 나선다.


시는 청년들의 창업 분야 진입이 수월하도록 '청년창업 희망 키움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농업·축산 분야에서도 기계, 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을 신규로 추진 청년들의 일자리 환경을 개선한다.




또 '청년 월세 한시지원 사업'으로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을 통해 주거부담 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청년들의 정서 지원을 위한 1:1 맞춤형 심리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청년리더 아카데미를 확대 운영하는 등 청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방안을 마련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지역발전의 근간이 되는 청년들이 강릉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시대의 흐름에 맞는 청년들의 요구를 파악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