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8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유비온, 세계대회서 금메달 수상 학생에게 장학금 수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29 15:53

2342341.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이 25회 그리스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 AI자율주행 종목 시니어, 주니어 부문에서 유비온이 개발한 딥러닝 기반 자율주행자동차 딥코봇으로 금메달을 수상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국제 규모의 청소년 로봇대회인 국제로봇올림피아드는 1999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30개 회원국에서 1500여 명 이상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대회로, 인공지능 관련 종목을 확장하고 미래 로봇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AI자율주행 종목은 사륜형 자동차형 로봇을 경기장 위 두 개 레인 사이를 벗어나지 않고 주행하며 신호등, 차단바 등의 여러 미션을 수행하는 종목이다. AI자율주행 종목에서는 단순히 센서로 움직이면서 코딩 실력을 겨루지 않고 인공지능 실력을 겨룬다. 초중고 학생들 모두 직접 개발하고 제작한 로봇으로 AI자율주행 종목에 참여할 수 있다.

첫 정식 종목이 된 AI자율주행 부문에서 딥코봇이 첫 번째 우승 로봇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가운데, 이날(29일) 수여식은 금메달을 수상한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유비온 관계자는 “금번 장학금 수여식과 더불어 유비온은 미래의 AI 및 로봇 꿈나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인공지능 개발자와 로봇 공학자 같은 멋진 꿈을 향해 도전하는 인재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유비온은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AI관련 종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