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자사 맥주 브랜드 '크러시'가 프로축구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스폰서십을 계기로 크러시는 FC서울의 2024시즌 공식 맥주로서 스포츠 현장 접점에서 다양한 음용 경험을 제공하고, 이와 연계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 내 마련된 스카이펍, 스카이박스, 상설 팬카페 등에서 크러시 맥주를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스카이펍에는 경기 중 크러시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경품 게임, 하프타임 행사, 생맥주 브랜드 부스 등 다양한 장내외 프로모션을 접한 고객들에게 스카이박스 이용권과 크러시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향후 브랜드데이를 통해 FC서울 선수들이 참여하는 콘텐츠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FC서울 경기장을 찾는 주요 연령층인 20대~30대가 크러시의 핵심 타겟과 일치한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최근 국제적으로 위상이 높아진 한국 축구의 인기에 힘 입어 MZ세대의 참여가 높은 스포츠를 연계한 마케팅으로 기존 주류 음용 환경과 차별화된 브랜드 친화력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