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30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고지예

kojy@ekn.kr

고지예기자 기사모음




빅마마 이영현, “휴대폰 요금 낼 돈도 없었다” 활동 중단했던 이유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1 11:31
놀던언니2

▲E채널·채널S 공동 제작 예능 프로그램 '놀던언니2'에서 새 멤버 빅마마 이영현이 '무대공포증'으로 활동을 중단했었다고 고백한다.E채널·채널S

빅마마 이영현이 무대 공포증으로 활동 중단을 했던 사연을 고백한다.


E채널·채널S 공동 제작 예능 프로그램 '놀던언니2' 1회에서 채리나, 이지혜, 아이비, 나르샤, 초아가 시즌2 새 멤버 이영현을 찾아간다.


이날 기존 멤버 5인방은 이영현이 교수로 재직 중인 한 대학교로 찾아간다. '원 포인트 보컬 레슨'을 하며 더욱 가까워진 '놀던언니2' 멤버들은 노래방에서 본격적으로 단합을 다진다. 이영현은 “과거 무대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해 노래방을 자주 찾았다"고 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다. '나는 가수다'로 인기를 모았지만 오히려 대중의 기대치가 상승하며 부담감이 커졌던 것. 급기야 공연을 중간에 중단했을 정도로 힘들었던 당시 상황을 솔직 담담하게 고백한다.


이영현은 “그때 이후 활동을 2~3년을 쉬었다"고 회상하며 “휴대폰 요금을 낼 돈이 없어서 언니에게 빌리기도 했다"라고 밝힌다. 극도의 스트레스로 인해 병원을 찾은 이영현은 “불안 장애와 양극성 장애 진단을 받아 꾸준히 약을 먹고 있다"고 덧붙인다. 그러다 한 친구가 노래방으로 데려가 “내가 관객이 돼 줄 테니 마음껏 노래해 봐"라고 용기를 줬고 이를 계기로 이영현은 무대공포증을 이겨낼 수 있었다고.


이영현의 무대공포증 고백에 언니들 또한 깊이 공감한다.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인 아이비는 “무대에서 음 이탈이 나거나 연기를 못 했을 때 비싼 표를 구입하고 보러 와준 관객에게 최악의 경험이 될까 봐 부담이 커진다"라며 “무대에 섰을 때 몸에 피가 안 돌아서 손부터 코끝까지 찌릿해지기도 했다"라고 경험담을 털어 놓는다.




오는 12일 오후 8시 40분 첫 방송.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