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한국 인기 길거리음식과 분식 대표 메뉴를 망라한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Korean Street Food)' 상품군을 늘리고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1일 대상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코리안 스푸리트 푸드는 크게 간편식사류와 디저트류 등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간편식사류는 기존 만두·떡볶이·김말이·어묵바에 김밥·핫도그·전 등 신규 3개 품목을 늘린 7개 품목(총 20종)으로, 디저트류는 기존 호떡·붕어빵·호두과자에 신제품 곡물스낵까지 4개 품목(총 8종)으로 늘어난다.
대상 오푸드가 가장 신경쓴 코리안 스트리트푸드는 미국에 품절대란을 몰고 온 김밥이다. 현지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채소·매콤어묵·잡채 3종으로 출시하며, 밥 양은 줄이되 속재료를 든든히 넣고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떡볶이도 가운데가 뚫려 소스가 잘 배어드는 팬네(Penne) 파스타에서 착안한 국물 구멍 떡볶이,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광장시장에서 판매하는 두꺼운 떡 스타일의 왕가래떡 국물 떡볶이 2종을 선보인다.
대상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11개 품목을 앞세워 북미·유럽 등 주요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현지 에스닉(Ethnic) 마켓과 온라인 채널 입점에 이어 향후 주류 채널까지 K-푸드 외연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