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는 현재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추가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4년제 한아전은 빅데이터, 게임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개발, 웹툰·애니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며 “2024학년도 추가모집을 실시하며,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우선선발 전형으로 예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했다.
우선선발 모집은 입시를 빠르게 시작하는 일정으로 온라인 전공기초 선행학습을 제공해 입학 전 미리 전공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하는 전형이다.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 1 대 1 면접전형, 전공기초 지식을 테스트하는 잠재능력검사로 예비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교 관계자는 “빅데이터 관련 학과 주목 수험생들이 한아전 빅데이터학과에 지원하고 있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졸업 후 대학원진학, 학사편입 등이 연계된다"고 설명했다.
빅데이터학과의 주요 교육내용은 빅데이터 전체 처리과정인 데이터수집, 저장, 처리, 분석, 시각화 실습 및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구현을 지도한다.
빅데이터학과에서는 전용 실습실 및 학생 1인당 1대씩 사용 가능한 개발 키트(kit)를 보유하고 있으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와 프로젝트실습 등의 교육시스템을 통해 학생 개별 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IT전문학교 빅데이터학과에서는 학생들이 팀을 이뤄 팀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하고 인공지능, 영상처리 등을 세분화해 학습하고 있다. 커리큘럼에 따라 교수들과 함께 프로젝트팀 구성 및 자료조사 등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을 지닌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국IT전문학교는 정보보안학과, 컴퓨터공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