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5일(금)



‘하극상’ 논란 이강인…황선홍호 승선, 태극전사 발탁 배경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1 11:12

[에경브리핑] '하극상' 논란 이강인…황선홍호 승선, 태극전사 발탁 배경은?

3월 11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을 소화할 태극전사 명단이 공개됐다.


클린스만 감독 이후 임시로 2경기를 지휘하게 된 황선홍 감독은 지난 '2023 카타르 아시안컵' 대회 기간 이른바 '하극상' 논란을 일으킨 이강인 선수를 발탁했다.


지난 5일 에너지경제신문이 리얼미터에 의뢰해 실시한 '이강인 축구선수 국가대표 선발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6.9%가 국가대표 선발에 찬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국가대표 선발을 반대하는 응답도 40.7%로 찬반 의견이 팽팽해 황 감독의 결정에 이목이 쏠렸다.


한 축구 관계자는 이번 결정이 아직 젊고 미래가 창창한 이강인 선수가 팬들에게 축구로 사죄하고 부정적 여론을 빠르게 진화해 오는 7월 열리는 파리 올림픽에서 대표팀이 국민적 성원을 안고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황 감독의 결정이라고 평가했다.





[영상스크립트 전문]


3월 11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태국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을 소화할 태극전사 명단이 공개됐는데요.


클린스만 감독 이후 임시로 2경기를 지휘하게 된 황선홍 감독은 지난 '2023 카타르 아시안컵' 대회 기간 이른바 '하극상' 논란을 일으킨 이강인 선수를 발탁했습니다.


지난 5일 에너지경제신문이 리얼미터에 의뢰해 실시한 '이강인 축구선수 국가대표 선발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6.9%가 국가대표 선발에 찬성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하지만 국가대표 선발을 반대하는 응답도 40.7%로 찬반 의견이 팽팽해 황 감독의 결정에 이목이 쏠렸습니다.


한 축구 관계자는 이번 결정이 아직 젊고 미래가 창창한 이강인 선수가 팬들에게 축구로 사죄하고 부정적 여론을 빠르게 진화해 오는 7월 열리는 파리 올림픽에서 대표팀이 국민적 성원을 안고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황 감독의 결정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