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글로벌사이버대, 도용복 사라토가 회장 초청 ‘압구정 아카데미’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4 10:01
도용복 회장(왼쪽에서 7번째)이 강연을 마치고 글로벌사이버대 교수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

▲도용복 회장(왼쪽에서 7번째)이 강연을 마치고 글로벌사이버대 교수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지난 11일 압구정 서울학습관에서 도용복 사라토가 회장을 초청해 '2024 압구정 아카데미' 1회 특강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인문, 사회, 과학 등 다방면에서 지식을 쌓아가며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도록 저명 인사를 초청 강연하는 '압구정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에서 진행한 '압구정 인문학'의 확장판으로 올해는 전 교수와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달 1회씩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는 글로벌사이버대 교수와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용복 사라토가 회장이 연사로 나서 '음악이 있는 세계문화 기행'을 주제로 진행했다.


도용복 회장은 50대부터 전 세계 오지를 탐험하며 음악과 여행에 열정을 쏟아왔으며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 각지에서 젊은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강연을 펼치고 있다.


공병영 총장은 “젊지 않은 나이에 수많은 오지 여행으로 얻게 된 귀중한 경험을 교직원들과 함께 듣게 돼 영광이다. 추후 또 기회가 될 때 도용복 회장의 더 깊은 이야기를 듣고 싶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