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를 사야 내 자산이 100배 늘어날까?"
수도권의 가장 유망한 입지 16곳을 엄선해서 분석하고, 각 지역의 생애주기별 맞춤 대표 아파트를 추천하는 책 '수도권에 내 아파트 한 채 없겠어?'가 출간됐다. '입지 보는 5가지 기준'을 객관적으로 설명하고, 그 기준에 따라 각 지역의 입지 조건을 친절히 풀이했다. 한눈에 지역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저자의 임장 노트를 그대로 담은 지도 약 70개도 함께 수록됐다.
지역마다 엄선한 '갓서블 원픽' 아파트도 소개한다. “지금 살까, 기다리다 살까?", “A아파트를 살까, B아파트를 살까?", “좋은 입지를 가진 구축과 뛰어난 상품성이 있는 신축 중 뭘 사야 할까?", “상위 급지로 언제 갈아타야 할까?" 등 실거주자, 부동산 투자자의 단골 질문에 명쾌한 기준도 제시한다.
저자 갓서블은 렘군 부동산사관학교 푸릉 입지플래닛 강사이자, 부동산 투자로 월 1000만원 수입의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자산가다. 모든 부동산 투자는 입지로부터 시작하고, 가격이 오르는 곳은 다 이유가 있다. 입지를 파악하지 않고 부동산에 뛰어드는 건 모래 위에 성을 쌓는 것과 같다.
매수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미래 가치를 가늠하기 위해서는 입지 이해가 탄탄해야 한다. '수도권에 내 아파트 한 채 없겠어?'를 통해 자신에게 딱 맞는 집을 찾고, 치열한 부동산 시장에서 자산도 불리는 법을 얻기 바란다.
저자는 1장에 소개한 입지 분석의 5가지 원리를 모든 지도에 녹여내 분석한다. 저자만의 명확한 입지를 보는 기준이 경기도 각 도시의 입지의 장점과 단점을 균형 있게 다루면서도, 생애주기별로 맞춤 아파트를 알기 쉽게 추천할 수 있는 기반이 됐다.
갓서블은 전국에 있는 모든 지역과 아파트를 둘러보며 투자했고, 근로소득으로 벌기 힘든 자산을 쌓았다. 그 역시 성공한 투자가 있고, 실패한 투자가 있었지만 돌이켜보면 아파트의 입지 가치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기준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했다.
이 책을 읽는 독자가 책장의 마지막을 덮을 때쯤 경기도 지역의 입지를 정확히 이해하고, 자신만의 기준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수도권에 내 아파트 한 채 없겠어?'는 '입지력'을 키우고 싶은 부동산 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제목 : 수도권에 내 아파트 한 채 없겠어? - 대체불가 유망 입지지도 Top 16
저자 : 갓서블
발행처 : 매일경제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