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국내 진출 25주년을 맞는 스타벅스가 이를 기념한 추억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고객과 스타벅스의 반짝이는 추억을 찾는 '별빛추억 공모전'을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스타벅스코리아 개점 25주년과 더불어 스벅TV 개국 5주년을 함께 축하하고자 마련됐다. 우리나라 스타벅스와 함께한 추억을 갖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스타벅스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Starbucks Korea'를 구독하고 별빛추억 공모전 이벤트 영상댓글란에 '스타벅스 25주년 축하해' 문구를 포함한 댓글을 작성한 후 더보기란에 있는 설문링크에 접속해 사연을 접수하면 된다.
여러 사연을 중복 접수할 수 있으나 많은 고객의 참여와 혜택 제공을 위해 선정은 1인당 1회로 제한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공모전에 모인 사연 중 500여개를 선정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상 선정자 2명에게는 스타벅스 1년 무료음료권, '25주년'상 5명에게는 1개월 무료음료권, '축하해'상 500명에게는 무료음료쿠폰 2매를 각각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 18일 당첨자에 한해 이벤트 접수시 사용한 개인 이메일로 공지될 예정이다.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문을 연 스타벅스는 지난 1999년 7월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앞에 국내 1호점을 열었다.
현재 스타벅스는 국내에 19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은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는 “하루 평균 100만여 명의 고객이 찾아주시는 만큼, 지난 25년간 스타벅스와 함께 나눈 수많은 추억들이 존재한다"며 “스타벅스와 함께한 각자의 소중한 추억들을 한데 모아볼 수 있는 감동적인 이벤트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