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탄소중립 쇼츠영상 공모전’ 진행…마감 4월15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7 21:01
광명시 '탄소중립 실천 쇼츠 영상 공모전' 포스터

▲광명시 '탄소중립 실천 쇼츠 영상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는 탄소중립 중요성을 시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 쇼츠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광명시민 또는 광명시에 있는 학교 재학생, 사업장 재직자가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영상에는 일상 속 탄소중립 활동을 담은 댄스 챌린지, 기후의병과 탄소중립포인트 실천 분야 홍보, 탄소중립 교육후기, 저탄소 요리 레시피 시연 등 탄소중립 관련 메시지를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15~40초 이내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4월15일까지 참가신청서, 응모자격 증빙서류 등과 함께 이메일(jychoi102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쇼츠 샘플은 광명시 유튜브 또는 광명시 누리집(gm.go.kr) 공모전 공고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명시는 공모전 최우수 콘텐츠 1명에 100만원, 우수상 2명에 각 50만원, 장려상 5명에 각 20만원, 아차상 10명에 각 10만원 상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수상자는 6월 중 광명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수상작은 광명시 유튜브와 기후에너지센터 SNS에 게재되며, 시민을 대상으로 한 탄소중립 교육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노진남 탄소중립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 사이에서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시민 환경역량을 강화하고 탄소중립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온라인 환경교육을 운영한다. 맞춤형 온라인 교육은 광명시민 대상 19개 강좌, 공무원 대상 14개 강좌, 교원 대상 16개 강좌 등 49개 강좌가 개설된다. 환경정책교육원(KEI) 및 국가환경교육센터 통합플랫폼을 통해 데스크톱 또는 핸드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들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광명시는 2023년 환경부가 지정하는 '환경교육도시'로 선정돼 △광명시환경교육센터와 연계한 환경교육네트워크 확대 △환경교육 교재-교구 개발 및 보급 △학교 환경동아리 지원 사업 △학교 연계 융합형 환경교육 등 환경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