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포항시 남구보건소, 해바라기 봉사단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4 16:23

향후 봉사활동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활동 관련 체험 공유의 시간



ㄴ

▲24일 해바라기 자원봉사단 30여 명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공=포항시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24일 해바라기 자원봉사단 30여 명과 함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해바라기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건의 사항을 수렴해 향후 봉사활동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활동 관련 체험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000년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해바라기 자원봉사단은 현재 3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구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재가암환자사업과 연계해 취약계층을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정서적 지지, 집안 대청소, 말벗, 안부 묻기, 식사 준비 등을 지원·실천하는 자원봉사단체다.


유민자 해바라기 자원봉사단 회장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보며 늘 마음이 아팠고 이웃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하고 나눌수록 행복도 더 커진다"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분남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소외받는 이웃을 위해 항상 몸소 봉사활동을 실천해 주시는 봉사단에 감사"를 전하며, “고령화 시대에 질병과 외로움을 겪는 독거노인과 소외된 내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