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의회, 안산시청 연결통로 홍보공간으로 ‘새단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8 10:27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의회가 시민이 즐겨 찾는 의회 홍보관 조성을 추진하는 가운데 첫 단계로 안산시의회 청사 2층과 안산시청 건물을 연결하는 통로에 대한 개선공사를 마무리했다.


안산시의회는 2월21일부터 3월15일까지 의회와 시청을 연결하는 2층 통로 35.1㎡에 대한 정비공사를 진행했다. 기존 통로 시설물을 철거한 뒤 양쪽 벽공간을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아트월과 사진 게시판으로 조성했다.


한쪽 벽은 지방의회를 나타내는 의회 마크 구조물과 초대의회 개원사 및 의원윤리강령 등을 표기해 채웠으며, 다른 한쪽은 의원들 의정활동을 담은 사진 및 의정구호로 꾸몄다.


안산시의회 2층-안산시청 연결통로 새 단장

▲안산시의회 2층-안산시청 연결통로 새 단장.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2층-안산시청 연결통로 새 단장

▲안산시의회 2층-안산시청 연결통로 새 단장. 사진제공=안산시의회

특히 내방객이 의회활동과 의정활동에 임하는 의원들 자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 중으로 의회 청사 1층에 '시민 누구나 즐겨 찾는 공간'이란 콘셉트로 조성할 홍보관과 연계도 고려했다.


새 단장을 마친 안산시의회 2층-안산시청 연결통로에 대한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이다. 특히 공간이 주는 상징성과 세련미가 돋보인다는 시각이 많다.




안산시의회 관계자는 18일 “열린 의정 구현이란 모토를 실현하고 의회 청사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들어설 홍보관과 이번에 조성된 연결통로 공간이 의회활동을 상징하는 곳으로 기능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