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시청소년재단 7월 출범…창의인재 육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8 13:16
백영현 포천시장

▲백영현 포천시장.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포천시는 청소년재단 설립 타당성 연구검토 최종보고회를 15일 열고 올해 7월 청소년재단 출범을 목표로 설립-운영 조례 제정, 정관 등 규정 작성, 설립 허가 등 절차를 이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청소년재단을 설립해 미래사회 역군인 청소년을 보호하고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관계부서 공무원, 외부 전문가, 청소년 대표 등 15명 관계자사 참석해 계획 적정성 등 의견조사 분석에 대한 연구결과를 청취했다.


주요 내용은 포천시민 현황조사 등 결과를 반영한 포천시에 걸맞은 청소년재단 사업, 현황조사, 운영 기본방향, 운영전략 등이다. 아울러 청소년재단 설립과 관련된 투자 및 사업 적정성, 설립계획 적정성,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 유관기관과 관계 등 조직규모와 사업범위에 대한 타당성을 검토했다.


연구 검토 결과, 정책-법률적 타당성 차원에서 청소년재단 설립이 매우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안전부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며, 현재 포천시에서 고유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업무와도 중복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 중-고교 교사, 주민, 학생 등 7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재단 설립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88%가 긍정적으로 답변했다고 경기연구원은 설명했다.




포천시 15일 청소년재단 설립 타당성 연구 검토 최종보고회 개최

▲포천시 15일 청소년재단 설립 타당성 연구 검토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제공=포천시

백영현 포천시장은 최종보고회에서 “미래 성장 동력 핵심인 청소년을 위한 포천시 청소년재단 설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올해 7월 청소년재단 출범을 목표로 설립 운영 조례 제정, 정관 등 규정 작성, 설립 허가 등 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