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몽골 울란바토르 대표단, ‘선진 물관리’ 안산시 방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8 09:09
몽골 울란바토르 대표단 14일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하수처리장 방문

▲몽골 울란바토르 대표단 14일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하수처리장 방문.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몽골 울란바토르시 상하수도청과 개발공사 소속 하수처리시설 전문가들이 14일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와 하수처리장 견학을 통해 자국 하수처리 관련 문제점 및 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교류 시간을 가졌다.


18일 안산시에 따르면, 현재 울란바토르시의 하수슬러지 처리방식은 자연 건조 후 매립하는 방식으로 매립된 슬러지가 도시를 확장할 경우 환경문제를 야기하고 있어, 새로운 하수슬러지 처리방식을 강구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날 울란바토르시 상하수도청 및 개발공사 실무단은 안산시 선진 상하수도 사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질의 시간을 가진 뒤 하수처리장 현장방문을 통해 안산시 하수슬러지 처리방식과 울란바토르시 환경에 맞는 하수처리 방식 도입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뭉크줄 울란바토르시 상하수도청 운영총괄부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안산시 선진 물관리 방식을 배울 수 있었다"며 “울란바토르시 환경에 맞는 하수슬러지 처리방식에 대한 제안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몽골 울란바토르 대표단 14일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하수처리장 방문

▲몽골 울란바토르 대표단 14일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하수처리장 방문. 사진제공=안산시

백현숙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방문으로 안산시 선진 물관리 기술을 소개하고, 울란바토르시 하수슬러지 처리방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교류를 넓혀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