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고양시, 반려견놀이터 출입 QR코드 시범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9 09:25
고양특례시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출입인증 시스템

▲고양특례시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출입인증 시스템.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가 반려견 동반 이용자 편익을 위해 반려견 놀이터에서 '반려동물 출입인증 시스템(PetPass)'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소재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도입한 반려동물 출입인증 시스템(PetPass)은 우연컴퍼니에서 개발했으며 기존 놀이터를 방문할 때마다 수기로 작성하던 출입자명부 대신 QR코드로 입장하는 시스템이다.


출입자명부를 수기로 작성할 때와 비교해 입장시간이 단축되고, QR코드 인식으로 편리하며, 개인정보 노출을 미연에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이용자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국가동물보호정보 시스템과 연동돼 허위 출입자 정보 입력을 막고 실시간으로 출입자 정보를 확인 및 분석할 수 있어 반려동물 놀이터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고양시는 분석했다.


이와 함께 이용객이 그늘에서 쉴 수 있도록 퍼걸러(그늘을 만들기 위해 기둥과 보로 이뤄지는 구조물) 3개를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추가 설치했다.




고양특례시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퍼걸러

▲고양특례시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퍼걸러. 사진제공=고양특례시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아침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과 성인보호자(13세 미만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와 동반입장 필수)가 함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명수 고양시농업기술센터 농산유통과 팀장은 19일 “이용객에게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QR코드 출입인증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게 됐는데 운영 결과 이용객 만족도가 높을 경우 정식 도입해 다른 반려견 놀이터에도 확대 설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