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9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비비고만두·맛밤이 빵으로~ CU·CJ제일제당 고급냉장빵 첫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9 08:48

만두소·햇반·양념장·맛밤 활용 한끼 간편식 공동개발…20일 출시

CU CJ제일제당 프리미엄냉장빵

▲CU 모델이 CJ제일당과 손잡고 선보이는 프리미엄 냉장빵을 홍보하고 있다.

편의점 CU와 식품사 CJ제일제당이 손잡고 프리미엄 냉장빵을 선보인다.


CU는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비비고·햇반·백설·맛밤 등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4종을 20일부터 차례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리미엄 냉장빵 시리즈는 △비비고 만두소 △햇반 밥알 △백설 양념장 △맛밤의 밤 다이스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CU가 CJ제일제당과 협업해 냉장빵을 내놓는 이유는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편의점에서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찾는 사람들의 빵 구매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빵 제품 매출 신장률(전년대비 기준)은 2021년 11.7%, 2022년 51.1%, 2023년 28.3%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들어 1~3월에도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상품군 확대와 명장빵 출시에 힘입어 31.2%(전년동기 대비) 빵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차별화한 빵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출시 약 6개월만인 지난 2월 누적 판매량 480만개를 돌파했다. 하루 평균 2만3000여개, 1분당 약 16개씩 판매된 수치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팀장은 “CU는 합리적 가격에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빵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