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토스페이, SSG랜더스·한화이글스 야구장서 사용한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1 09:52
토스페이.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처 확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자사의 간편결제 서비스 '토스페이'의 신규 오프라인 결제처에 인천 SSG랜더스필드와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KBO리그 정규 시즌이 시작되는 오는 23일부터 각 구단 야구장에 입점한 식음료 매장 일부와 온·오프라인 굿즈샵 일부 대상에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제휴사 조율 과정을 거쳐 순차적으로 결제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이번 오프라인 결제처 확장은 토스페이 범용성 확대와 사용자 편의성 증진을 위해 진행했다. 앞서 토스는 지난해 7월과 9월 각각 편의점 CU, 알리페이플러스 등과 제휴를 맺고 토스페이의 국내외 오프라인 결제처를 확장해왔다.


토스페이의 오프라인 결제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토스 앱 하단에서 '토스페이' 탭을 누른 후 화면 상단의 '현장결제'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 전용 바코드가 생성된다. 이후 매장 스캐너로 해당 바코드를 찍으면 결제가 즉시 완료된다. 온라인 결제와 동일하게 토스페이에 등록된 계좌, 카드 등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


토스는 토스페이 신규 오프라인 결제처 확장을 기념해 파트너사 '신한은행'과 함께 오는 23일부터 5월 31일까지 SSG랜더스필드와 한화생명이글스파크를 찾는 야구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 구단의 야구장을 찾은 고객이 토스페이 결제 수단으로 신한은행 계좌를 선택해 현장 결제 시 최대 2000원 한도 내에서 결제 건당 20% 캐시백 혜택(1일 3회 한도)을 토스포인트로 즉시 제공한다. 아울러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 있는 '이글스브루어리'에서 생맥주 두 잔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2500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각 구단의 일부 온라인 굿즈샵에서도 동일한 조건으로 결제 시 최대 1만원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할인(월 1회 한도)하는 혜택도 상시 제공한다.


토스 관계자는 “보다 많은 분들이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토스페이의 쉽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점, 식음료, 주유소 등 다양한 결제처를 발굴해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