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양종희 KB금융 회장 “기업 발전에 여성 리더 역할 중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1 16:44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열린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에서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왼쪽 두번째)과 오진숙 KB손해보험 단장(왼쪽 첫번째·멘티대표), 이재옥 KB증권 이재옥 전무(왼쪽 세번째·멘토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기업이 혁신하고 발전하는데 있어 여성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열린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는 양 회장을 비롯한 신임 여성부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부점장들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열렸다.


양 회장은 참석자들에게 “그룹 내 다양한 의견을 포용할 수 있는 '공감하는 리더'로서 KB금융 발전에 주체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WE STAR 멘토링 프로그램은 신임 여성 부점장이 균형 잡힌 역량과 올바른 리더 역할 모델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선배 남녀 임원이 멘토가 돼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리더십 역량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48명의 신임 여성부점장들을 대상으로 △코칭·그룹 멘토링 △리더십·커뮤니케이션 특강 △선배 리더들과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의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외부 강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KB금융을 대표하는 여성임원 3명과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갖고 '그룹 CEO(최고경영자)와의 만남' 시간도 마련됐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은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3인의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등 성별 다양성의 모범이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여성인재 역량 강화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통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