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채널이 2024년 오리지널 첫 번째 야심작으로 선보인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가 동영상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월 28일 첫 방송된 '한끗차이'는 3회 방송까지의 동영상 총 재생수 1050만 회를 넘어섰다.
프랑스판 전청조 사건을 다룬 '18년간 결혼 생활하며 성별 속인 아내'라는 제목의 동영상은 재생수 227만 회 이상을 기록해 눈길을 끈다.
또한 3회에서 소개된 전직 매니저 친구의 엽기적인 배우 수업을 담은 '친구의 괴로움을 보며 웃고있는 친구'라는 동영상은 133만 회가 넘는 재생수를 기록했다. 그 외에도 '이찬원이 어머니께 200만 원 빌린 사연', '홍진경의 애드리브를 훔쳤던 연예인' 등 출연자들의 에피소드 또한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성적은 올라운더 MC 이찬원의 입담과 활약을 바탕으고 박지선 교수의 냉철한 분석, 장성규의 실감나는 전달력, 홍진경의 촌철살인 멘트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인다.
또한 '쇼양(쇼+교양)'적 정체성이 재미와 정보를 함께 얻고자 하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제대로 저격했다는 분석했다고도 볼 수 있다.
'한끗차이'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E채널과 웨이브 등 OTT에서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