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가 업종별 주식 화장품 부문 트렌드 지수 1위를 차지했다.
업종별 주식 화장품 부문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
3월 4주차 업종별 주식 화장품 부문 랭키파이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한 현대바이오는 트렌드 지수 12,978포인트로 전주보다 971포인트 상승했다.
LG생활건강은 8,529포인트로 전주보다 3,626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7,649포인트로 전주보다 275포인트 하락해 3위를 차지했다.
4위 마녀공장은 5,980포인트, 5위 토니모리는 2,620포인트, 6위 클리오는 2,558포인트, 7위 코스맥스는 2,448포인트, 8위 한국콜마는 2,300포인트, 9위 브이티는 2,292포인트, 10위 올리패스는 2,098포인트이다.
11위는 디와이디, 12위 코스나인, 13위 아모레G, 14위 메디앙스, 15위 코디, 16위 애경산업, 17위 한국화장품, 18위 스킨앤스킨, 19위 코스메카코리아, 20위는 에이블씨엔씨가 차지했다.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현대바이오는 남성 76%, 여성 24%, 2위 LG생활건강은 남성 73%, 여성 27%, 3위 아모레퍼시픽은 남성 45%, 여성 55%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현대바이오가 10대 1%, 20대 3%, 30대 13%, 40대 31%, 50대 51%로 나타났다.
트렌드 지수 1위부터 3위까지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현대바이오 주가, 현대바이오 제프티, lg생활건강 주가, lg생활건강 채용, lg생활건강 선물세트, lg생활건강 배당금, lg생활건강 샴푸, 아모레퍼시픽 채용, 아모레퍼시픽 미술관,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퍼시픽 맛집, 아모레퍼시픽 주가 등이 주목받는 연관 검색어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