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복대-페토바이오,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7 23:06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페토바이오 14일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MOU 체결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페토바이오 14일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MOU 체결. 사진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14일 ㈜페토바이오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역수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교수와 김형석 ㈜페토바이오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 현장 인턴십은 물론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졸업생이면, 페토바이오에서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정연수 교수는 “이번 우수산업체와 협력을 통해 학과 발전의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페토바이오에 지속적으로 우수한 동물용 의약품-의료기기 개발 전문인력을 공급해 산-학 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석 대표는 “임상시험 단계 이해와 반려동물에 관한 전문지식을 겸비한 인력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등 산-학 협력을 통해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에서 우수한 전문인력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는 2022년 신설돼 반려동물 관리역량을 겸비한 동물관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동물보건사직무, 반려동물훈련행동교육직무, 반려동물미용직무 등 여러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해당 학과는 3년제 학과이며, 졸업 시 국가자격증인 동물보건사를 비롯해 애견 미용사, 애견 훈련사 등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