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 중대재해 예방역량 강화 교육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8 18:19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28일 도청 화백당에서 도 소속 공직자와 출자·출연기관 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한 중대재해 예방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올해 1월 27일부터 50인 미만 사업 또는 사업장(공사금액 50억원 미만의 공사)까지 확대 시행되면서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를 도와 안전·보건관리체계의 확실한 구축을 위해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국토안전관리원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중대산업재해의 이해 △위험성평가제도의 수행방법 △중대시민재해 안전·보건 의무 이행사항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실무중심 강의를 진행했다.


박성수 경북도 안전행정실장은 “중대재해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모든 공직자가 안전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용자가 안심하고, 종사자가 행복한,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해 도가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경북도는 중대재해업무의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산업재해와 시민재해로 각각 분리·운영되었던 중대재해업무를, 지난해 12월말 조직개편을 통해 '중대재해예방팀' 신설로 일원화해 운영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