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선옥 시흥시의원 ‘아픈아이돌봄 지원’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30 00:54
김선옥 시흥시의원 28일 '아픈아이돌봄 지원' 간담회 개최

▲김선옥 시흥시의원 28일 '아픈아이돌봄 지원'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선옥 시흥시의회 의원이 28일 '시흥시 아픈아이돌봄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선옥 의원을 비롯해 시흥시 복지국,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해 아픈아이돌봄사업을 추진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을 논의했다.


아픈아이돌봄 지원 조례는 '아이돌봄지원법'과 '아동복지법'에 따라 시흥시에 거주하는 보호자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아픈 아이가 발생했을 경우 적극 조치를 통해 아동복지 증진과 양육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아픈아이돌봄 지원 사업 △지원 대상 △아픈아이돌봄센터 운영 등 사항을 규정해 시흥시 실정에 맞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석자는 관계기관 개선사항을 청취하며, 시흥아동 건강을 확보하고 맞벌이 부모들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서비스가 체계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선옥 시흥시의원 28일 '아픈아이돌봄 지원' 간담회 개최

▲김선옥 시흥시의원 28일 '아픈아이돌봄 지원'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간담회에서 박기호 시흥시의사회장은 “시흥시에는 보육 관련 좋은 정책이 많이 있는데, 이런 정책이 수행단계에서 시흥시와 관계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내실 있는 정책을 만들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선옥 의원은 “아픈아이돌봄은 미래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보호자의 양육 부담을 감소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낳을 것이니 반드시 수행해야 할 정책"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