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당근 공공프로필’, 단골맺기 이벤트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1 22:54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가 3월 초부터 시범운영 중인 '당근 공공프로필' 공식 채널을 4월부터 정식으로 운영하고 '단골 맺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역 기반 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에서 제공하는 '공공프로필' 서비스는 당근 앱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이 공공기관이 게시한 소식을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 채널이다.


이에 따라 당근 앱 이용자는 검색창에 '남양주시청'을 검색해 '남양주시청 공공프로필'에 방문할 수 있으며 활동지역이 남양주시로 설정돼있는 경우 '동네생활' 또는 '내 근처' 탭에서 남양주시가 제공하는 다양한 시정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단골 맺기'를 설정하면 새로운 시정 소식을 실시간으로 안내받게 된다.


남양주시 '당근 공공프로필' 이벤트 포스터

▲남양주시 '당근 공공프로필'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당근 공공프로필' 이벤트 포스터

▲남양주시 '당근 공공프로필'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아울러 채널 활성화를 위해 남양주시는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당근 공공프로필 단골 맺기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당근케이크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당근 앱에서 '남양주시청 공공프로필'과 '단골 맺기'를 설정하고 이벤트 소식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한 뒤 네이버폼을 통해 당근 닉네임을 응모하면 된다.




이기복 홍보담당관은 1일 “많은 지역주민이 활동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주민밀착형 시정 홍보로 다양한 시정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 운영 중인 공식 SNS 채널과 함께 내실 있는 공공프로필 운영으로 온라인 시정 홍보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남양주TV), 카카오톡 채널(남양주톡톡) 등 5개 공식 누리소통망(SNS) 채널 운영으로 주요 시정 소식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온라인 시정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