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영남이공대, 대학 교육 혁신을 위한 ChatGPT 활용 특강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4 08:09

ChatGPT를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 및 새로운 학습 환경 제시


ㅂ

▲이재용 총장이 특강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영남이공대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23일 오후 4시 30분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대학 교육 혁신을 위한 챗지피티 활용 특강'을 진행했다.


대학 교육 혁신을 위한 ChatGPT 활용 특강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 변화에 따라 대학이 갖춰야 할 미래 방향성을 논의하고 챗지피티(ChatGPT)를 대학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행정부서의 부서장 및 팀장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에는 건국대학교 김현정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으며 △생성형 AI란? △챗지피티(ChatGPT)의 이해 △대학에서의 챗지피티(ChatGPT) 활용방안 △챗지피티(ChatGPT) 시연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현정 교수는 챗지피티(ChatGPT)의 기본 개념과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챗지피티(ChatGPT)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챗지피티(ChatGPT) 기술과 대학 맞춤형 AI 솔루션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챗지피티(ChatGPT)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대학 내 교육 혁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AI 기술을 통한 개인 맞춤형 학습 지원, 창의적인 교수법 개발, 교직원의 교육 및 행정 업무 효율성 증대 등 긍정적인 변화에 대한 효과적 활용과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라며 “챗지피티를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을 교육 현장에 적극적으로 도입해 대학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혁신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