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육과 한국어교원 전문 양성 기관인 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온라인 학습 강의를 신규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어 기초 정규 과정으로는 총 5개 강의가 개설됐으며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각국의 언어로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정규 과정 이외에도 '60 basic lessons in Chinese 기초회화 1, 2, 3' 중국어 버전이 편성돼 있으며, 'Learn Korean Alphabet' 강의는 총 6개국의 언어로 선택 학습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의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과정은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며, “전 차시 온라인 과정이며 각 나라의 언어별 강의가 구성돼 있어 한국어를 처음 배우는 외국인들도 기초부터 탄탄히 학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과정 외에도 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커리큘럼으로 이론부터 실습까지 전 차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 한국어교원 전문 교수진 강의, 1년 무제한 반복 학습 제공, 1:1 맞춤 상담 등 교원 양성 과정에 특화된 교육 과정이 진행된다.
한국어 학습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