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2024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개막 카운트다운 ‘돌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2 10:44
안산시 1일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최종보고회 개최

▲안산시 1일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한 달여 남은 2024년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 축제에 관람객을 맞을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안산시는 최종보고회를 열고 개막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안산시는 시의원, 안산시 행정지원 부서장, 상록경찰서 및 단원경찰서, 안산소방서, 자원봉사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최종보고회'를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했다.


5월4일부터 6일까지 사흘 동안 안산문화광장 및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열릴 이번 축제는 '광장', '도시', '숲', '횡단' 등 4가지 키워드를 정하고 한국, 프랑스, 영국, 캐나다, 스페인, 일본 등 6개국, 90여개 거리공연을 관객에게 선보인다.


관내 대학 공연과 프로그램을 포함해 안산시민과 함께 만드는 광장 커뮤니티 프로그램, 어린이와 청소년 참여를 높이기 위한 '거리예술X어린이', '거리예술X청소년' 공간을 각각 조성해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아울러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이 축제를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휠체어 대여 및 충전 서비스 제공 등으로 접근성을 강화함으로써 모두에게 열린 축제로 만든다.




특히 이번 축제는 신안산선 공사로 인한 광장 축소로 인해 폐막공연 시 인파 밀집에 따른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축제공간을 안산문화광장에서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까지 확장해 관람객이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2024년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공식 홍보 티셔츠를 입고 최종보고회를 주재한 이민근 안산시장은 “축제가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성공적인 축제, 내실 있는 축제'로 진행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