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고양시, 창릉천 통일교 설계공모 접수…마감 12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2 08:38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는 지역을 대표하는 창의적인 디자인의 보행교를 조성하기 위해 11일부터 12일까지 '창릉천 통일교 설계공모'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창릉천 통일교는 2022년 집중호우로 침하되는 바람에 철거됐다. 고양시는 주민복리 증진 및 균형발전을 위해 2023년 행정안전부 특수상황지역개발(접경) 신규 사업에 공모했고, 최종 선정돼 국비 40억원에 시비 10억원을 추가해 총 50억원 사업비를 확보했다. 고양시는 연내 설계안을 확정한 뒤 공사를 시작해 내년 개통할 예정이다.


고양특례시 창릉천 통일교 전경

▲고양특례시 창릉천 통일교 전경.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 창릉천 통일교 위치도

▲고양특례시 창릉천 통일교 위치도.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시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설계안이 나올 수 있도록 토목-도로-교통-디자인 등 관련 분야 전문가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설계공모 참가를 원하는 경우 11일부터 12일까지 고양시 도로건설사업소 공사과에 직접 응모등록을 하면 된다. 또한 응모등록자는 7월23일까지 작품을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작품 평가는 국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진행하며 △배치계획 및 이용 편리성 △경관 및 주변과 조화 △기술 및 구조 계획 △시공성 등 평가기준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평가 결과 1등 당선자에겐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며, 다른 수상자에겐 순위에 따라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임상기 공사과 팀장은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지역 명소가 되는 설계안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