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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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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돈나무 키우기’ 출시 3주, 이용자 60만명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2 08:59
케이뱅크.

케이뱅크는 지난달 11일에 내놓은 '돈나무 키우기' 서비스가 출시 3주 만에 이용자 수 60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돈나무 키우기는 게임 요소를 활용해 재미를 더하고 즉시 현금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출석·임무 수행 보상형 서비스다. 돈나무를 키우기 위해서는 매일 케이뱅크 앱에 출석하거나 앱 안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최종 성장단계(7단계)까지 돈나무를 키우면 100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돈나무 키우기를 시작하고 수확하기까지 빠르면 3일 만에 가능해 출시 후 3주 동안 60만명의 고객이 돈나무 총 27만 그루를 키웠다.


특히 고객 중 돈나무를 한 번이라도 끝까지 키우고 다시 새롭게 키우기에 나선 비중이 절반을 넘어섰다. 또 마지막 단계까지 돈나무를 키워 현금 보상을 가장 많이 받은 고객은 10만4000원을 받았다.


돈나무 키우기는 앱 안의 미션을 통해 케이뱅크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 역할도 해냈다. 케이뱅크 여수신 상품과 다양한 서비스의 앱 페이지 방문 고객 수가 기존 대비 약 60% 증가했다.




친구 초대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빠른 속도로 돈나무를 키울 수 있어 이용자 입소문도 유효했다고 케이뱅크는 분석했다. 케이뱅크의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친구 초대를 하면 보상 혜택이 주어진다. 신규 고객의 경우 초대한 고객과 초대받은 고객 모두 각각 현금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매일 재미있게 참여하면서 현금을 받을 수 있는 돈나무 키우기 서비스가 60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앞으로 고객 소리를 듣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차별화된 재미를 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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