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 자체감사활동 평가 또 우수기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2 02:45
안양시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 우수기관 선정

▲안양시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 우수기관 선정.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양시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1일 이번 수상에 대해 “공정한 감사활동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지방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청렴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안양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3월까지 2023년도를 대상으로 시-군 자체감사활동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예방적 감사 △자체감사활동 내실화 △자체 감사활동 개선 노력 등에 대한 평가가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특히 안양시는 다양한 분야 시민감사관을 자체 감사에 참여시켜 시민 중심 투명한 감사행정을 실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감사권익보호관 제도를 신설해 자체 감사활동을 개선하고, 시민생활과 밀접한 사항에 대한 감사를 추진해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등 자체감사 활동을 내실 있게 운영해왔다.




최대호 안양시장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 우수기관 선정 격려

▲최대호 안양시장 '경기도 자체감사활동 평가' 우수기관 선정 격려. 사진제공=안양시

한편 안양시는 2022년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경기도 주관 자체 감사활동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아울러 감사기능 전문성 강화, 개선사항 발굴 등 자체감사 내실화 노력으로 감사원이 주관한 '2023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감사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