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레스토랑·카페 등 소규모 영업장의 성장에 영감을 주기 위한 '이케아 비즈니스 워크숍'을 연다.
8일 이케아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공간기획 전문가로 알려진 유정수 글로우서울 대표가 초청돼 강연한다.
유 대표는 오는 5월 20일 이케아 고양점을 시작으로 △21일 기흥점 △27일 동부산점 △28일 광명점에서 차례로 '반드시 성공하는 창업 아이템과 상권 선정 노하우'를 주제로 비즈니스 팁을 들려줄 예정이다.
아울러 이케아 가구를 활용해 경쟁력 넘치는 비즈니스 공간을 만드는 방법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라고 이케아코리아는 말했다.
또한, 방송인 겸 창업자 홍석천과 함께 하는 비즈니스 워크숍도 오는 22일 이케아 광명점에서 마련된다. 홍석천 씨는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리얼 창업 스토리'를 주제로 서울 이태원에서 요식업계를 이끌었던 경험을 공유한다.
이번 워크숍은 이케아의 비즈니스 고객 무료 멤버십인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를 대상으로 8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참석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참석자를 선발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이케아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소규모 비즈니스 고객들이 행복한 비즈니스 생활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