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주시, 5월 4~6일 ‘어린이 선비축제’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1 15:47

영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 영주시가 '2024영주 선비문화축제' 기간인 5월 4일부터 6일까지 국내 유일 K-문화 테마파크 선비세상 일원에서 '어린이 선비축제'를 연다.


선비세상  어린이 선비축제

▲선비세상 어린이 선비축제(제공-영주시)

이번 어린이선비축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15개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축제기간 누구나 선비세상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 선비과거시험 '세종임금, 인재를 뽑다' △앨리스 in 선비세상 △열기구 체험 △쿠킹클래스(생크림 과일 케이크 만들기) △선비한복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지혜와 지식을 갖춘 어린이 선비를 선발하는 '세종임금, 인재를 뽑다'는 과거시험과 관련한 전통 문화에 현대적 요소를 가미해 새롭게 재해석한 콘텐츠이다. 저학년을 위한 세 가지 과제와 고학년을 위한 역사 골든벨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응시료는 없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입격증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지난해  어린이 선비 과거시험 현장 모습

▲지난해 어린이 선비 과거시험 현장 모습(제공-영주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동화 속 '원더랜드'를 선비세상에 구현한 테마형 퍼포먼스 '앨리스 인 선비세상'은 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창공을 날아올라 선비세상을 바라보는 '열기구 체험'은 종합안내소 키오스크에서 당일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선비세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종합안내소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기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선비문화와 보다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