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준현

kjh123@ekn.kr

김준현기자 기사모음




한화 건설부문, 현장 ‘떨어짐·맞음·넘어짐’ 3대 사고 예방 사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6 10:37

‘3.3.3 안전 캠페인’ 연중 진행...임직원 및 근로자 함께 노력

한화 건설현장에서 '3.3.3안전캠페인'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한화 건설현장에서 '3.3.3안전캠페인'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중대재해 근절과 3대사고(떨어짐, 맞음, 넘어짐) 60% 감축을 목표로 전 현장 임직원 및 근로자가 한마음 한뜻 동참하는 '3.3.3 안전 캠페인'을 연중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3.3.3 안전 캠페인은 한화 건설부문 건설현장에서 가장 자주 발생하는 떨어짐, 맞음, 넘어짐의 3대사고 감축을 위해 △3초룰(Rule) △3가지 필수 행동 △3가지 금지사항 준수를 생활화하는 활동이다.


한화 건설부문은4월 초부터 사업부장을 비롯한 현장 대표자가 3.3.3 안전 캠페인을 선포하고 협력업체 대표가 동참을 선언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현장별로 일일 구호제창과 근로자 리본 패용, 각종 홍보물 부착, 자율 상벌제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3.3.3 안전 캠페인의 3초룰(Rule)은 작업 전 위, 아래 등 주변환경을 3초동안 살핌으로써 사고를 예방하자는 행동 지침이다. 3가지 필수 행동은 고소작업시 안전벨트 착용, 지정된 통로 이동, 작업 전후 정리정돈을 통해 각각 떨어짐, 맞음, 넘어짐의 사고를 방지하는 활동이다.


마지막으로 3가지 금지사항은 안전시설물 임의해체, 작업 중 휴대폰 사용, 상하 동시작업 등근로자들의 사고를 높이는 불안전한 행동의 금지를 뜻한다. 한화 건설부문은 캠페인을 통해 이러한 행동지침들이 반복적으로 숙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화 건설부문 김윤해 안전환경경영실장(CSO)은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고는 떨어짐, 맞음, 넘어짐의 3대사고가 대다수"라며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전 현장 구성원이 참여하는 3.3.3안전 캠페인을 통해 안전사고를 줄여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