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5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0 03:49

총 47개 단체, 624명의 자원봉사자 참여

평창군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19일 '평창군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개최했다. 사진=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19일 서울대 평창캠퍼스 중강당에서 '2024 평창군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개최했다.


이날 심재국 평창군수, 심현정 평창군의장, 송근석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장, 고홍재 평군자원봉사센터장과 관내 자원봉사자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릴레이 선서, 읍면별 릴레이 기 수여식 등 순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릴레이는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 확산을 통해 나눔의 문화를 정착하고, 각 읍·면 자원봉사단체 주도 아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가기 위해 준비했다.


올해 자원봉사릴레이는 총 47개 단체, 624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평창군은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시작으로 오는 28일까지 총 10일간을 '집중활동기간'으로 정했다. 환경정화, 반찬 나눔, 집수리, 이·미용 재능기부 등 굿매너문화 시민운동의 초석이 될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평창군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

▲심재국 평창군수가 19일 열린 평창군 자원봉사 릴레이 출발식을 알리는 릴레이 기 수여식을 하고 있다. 사진=평창군

고홍재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은 “주위의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전하는 릴레이가 더욱 활기차게 운영되어 뜻 깊은 봉사활동을 펼치길 바란다"고 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행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있기에 '하나된 평창, 행복한 군민'을 만들어 갈 수 있다"라며 “온정의 손길과 사랑의 땀방울로 평창군 굿매너문화 시민운동을 널리 확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