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글로벌 인기 ‘플랫화이트’, 韓 스타벅스에서도 즐긴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2 13:47

오는 23일부터 플랫 화이트 판매…커피 라인업 강화
부드러운 리스트레토 샷 활용, 커피 본연 풍미 극대화


플랫화이트

▲오는 23일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출시하는 '플랫 화이트' 메뉴.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3일부터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가 매력적인 '플랫 화이트'를 선보인다.


이 메뉴는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음료다. 커피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 커피에 대한 국내 고객 수요가 지속돼 한국에도 판매를 시작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플랫 화이트는 일반 에스프레소 샷보다 짧은 시간에 빠르게 추출하는 리스트레토 샷을 이용한다. 톨(tall) 사이즈 기준 카페라떼는 일반 에스프레소 1샷으로 만들지만, 플랫 화이트는 리스트레토 2샷을 활용한다. 따라서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는 유지하되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따뜻한 음료로 즐길 경우 숙련된 바리스타를 통해 만들어진 부드럽고 풍부한 밀크폼을 화이트 닷(흰색 점 모양의 라떼 아트)으로 마무리해 진한 풍미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새롭게 출시되는 플랫 화이트가 커피 본연의 맛에 충실한 커피를 선호하는 고객분들께 또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길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스타벅스를 통해 폭넓은 커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음료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