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일반고특화 플랫폼 멘토스쿨, 고2 대상 진로체험, 진로상담 연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4 17:47
일반고특화 플랫폼 멘토스쿨, 고2 대상 진로체험, 진로상담 연계

일반고특화과정 플랫폼 멘토스쿨이 일반고특화과정 진학을 고려하는 고교 2학년생 대상으로 전공별 진로체험과 진로상담을 연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일반고특화 교육과정은 일반계 고등학생들이 고교3학년 1년간 원하는 전공을 선택해 자격증 취득, 실무역량과 취업역량 강화 등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고교위탁교육, 고등학교위탁교육이라는 명칭으로도 불린다. 입시 과목 대신 스스로 원하는 직업군에 대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교위탁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업료, 재료비, 교재비 등 비용은 전액 국비로 지원돼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매년 많은 고교 3학년생들이 일반고특화과정을 선택하고 있다.


일반고특화과정 플랫폼 멘토스쿨 관계자는 “초·중·고교 생활 간 다양한 진로를 체험해보기 어려운 국내 교육여건 상 학생들이 본인에게 맞는 일반고특화 전공을 선택하는 것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멘토스쿨이 학생들이 원하는 전공 분야에 대해 진로 체험이나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멘토스쿨은 학생들이 희망 전공을 선택해 상담 신청을 접수하면, 해당 전공을 운영하는 멘토스쿨 협력학교에서 담당 멘토를 배정해 전공과 진로, 일반고특화과정 지원 등에 관한 상담을 제공한다. 일부 협력학교들의 경우 해당 전공을 체험해볼 수 있는 진로체험 기회도 제공하고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전공 선택 전 진로를 미리 경험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