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지난 8일 비교과 장학제도 활성화를 위한 '오드림 위크(O Dream week)'를 개최했다.
오산대는 학생의 자기 주도적인 비교과 활동 참여를 통한 핵심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비교과 장학제도인 '오드림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는 오산대의 다양한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및 교외 비교과 활동 인증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제도다. 적립 포인트는 최소 500점부터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해 교내 캠퍼스 식당, 카페, 편의점에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오드림 위크(O Dream week)'는 오드림 제도에 대한 인식이 저조한 오린이(오드림+어린이)를 위해 제도에 대한 내용 이해도와 비교과 활동에 대한 흥미도 제고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전체 재학생 4089명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드림 위크(O Dream week)'는 어버이날 기념 사랑의 메시지 보내기, 칭찬받고 싶은 자랑스러운 이야기 보내기 등 매일 새롭게 주어지는 간단한 미션을 진행해 성인학습자까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운영 중이다.
오산대 오드림센터에서는 '오드림 위크'를 통해 비교과 참여에 대한 부담감을 완화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