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년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A를 획득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단은 올해 2월부터 약 90일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완료를 비롯해 △2023년 목표 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절대평가하고 결과를 합산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시-도지사와 시-도교육감, 시장-군수-구청장 공약 이행도를 평가해 결과를 5개 등급으로 나눠 발표하고 있다.
이동환 시장은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선거공보 분야), 2023년 공약실천계획 평가에 이어 3년 연속 공약 관련 평가에서 SA 등급을 받게 됐다.
민선8기 고양시는 '도시혁신 인프라 구축을 통한 '완전한 자족도시'로 새로 고침'을 공약 비전으로 선정하고 5대 시정 목표 아래 8대 분야 70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동환 시장은 “공약이 잘 이행될 수 있던 데는 시민과 전문가, 공무원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가능했다"며 “민선8기 시민과 약속을 성실히 수행해 108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고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