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KB증권, 경기지역 ‘바람개비서포터즈’ 대상 금융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6 10:06

자립준비청년 대상 자립역량 확대 기회 제공
재테크법·금융사기 대처법 등 금융교육 실시

KB증권 바람개비서포터즈 교육

▲서울 영등포구 KB금융공익재단 강당에서 강동한 KB금융공익재단 경제금융교육 전문강사가 자립준비청년지원단인 '바람개비서포터즈'에게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B증권

KB증권은 서울 영등포구 KB금융공익재단 강당에서 경기지역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바람개비서포터즈'에게 현장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바람개비서포터즈'는 아동복지시설 보호아동을 위한 자립 멘토 모임이다. '바람개비서포터즈 예비학교' 과정 이수 후 보건복지부의 위촉을 받은 자립 선배들이 멘토단이 돼 후배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을 위한 길잡이가 되는 것이 목표다. 바람개비서포터즈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약 280여명의 인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KB증권 소비자보호부 주관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의 금융영역 자립역량 확대 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됐다. 강동한 KB금융공익재단 경제금융교육 전문 강사의 강의가 진행됐으며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첫 번째 주제인 '내 생에 종잣돈 모으기'에서는 △청년 재테크 방법 △종잣돈 모으기 △청년 특화 금융상품과 선택기준 △비상금 활용 방법 등을 소개했다. 두 번째 주제인 '금융사기 피해 대처방법'에서는 △금융사기의 유형과 피해 예방법 및 사후 조치방법 △취업빙자사기 및 대출빙자사기의 유형과 대처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다.


강의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금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은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며 조금이나마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금융교육을 진행했다"며 “향후에도 KB증권은 미래세대의 금융 관련 지식 함양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더 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