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찾아가는 ‘건강힐링닥터스 버스’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6 23:27
양주시 찾아가는 '건강힐링닥터스 버스'

▲양주시 찾아가는 '건강힐링닥터스 버스'.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시민건강 증진과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보건 서비스인 '건강힐링닥터스 버스'를 운영한다.


건강힐링닥터스 버스는 교통제약, 시간제한 등으로 보건기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기업체, 공공기관, 군부대, 지역행사 등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4개 반으로 구성돼 심뇌혈관질환 예방, 신체활동, 구강보건, 이동금연 분야 관련 다양한 건강검사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양주시는 주 1회에서 2회 의료-건강 취약지역을 순회 방문하며 검사 결과에 이상이 있는 경우 관내 의료기관에서 질환을 치료받을 수 있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주시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지원센터팀은 안전건설과 중대재해예방팀과 협업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양주시 현업노동자 보건관리 순회점검을 시행해 320여명 노동자 건강관리를 진행한 바 있다.




이은아 건강증진과장은 16일 “시민에게 찾아가는 보건의료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건강 형평성 개선과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건강힐링닥터스 버스 사업 신청을 원하는 시민 및 단체는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