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시, 도서관길위의인문학-도서관지혜학교 공모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0 12:39
포천시청 전경

▲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포천시 면암중앙도서관-소흘도서관-일동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도서관길위의인문학'과 '도서관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이들 포천시립도서관은 13년 연속 도서관길위의인문학과 2년 연속 도서관지혜학교 선정이란 성과를 달성했다.


도서관길위의인문학은 지역도서관을 거점으로 강연과 탐방을 통해 시민에게 인문학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소흘도서관은 '우리 곁의 세계유산 산책'이란 주제로 사업에 선정됐으며, 1000만원 국비를 지원받아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지혜학교는 인문학을 통해 삶의 지혜를 찾고자 하는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문-심화 프로그램이다. 면암중앙도서관은 '이젠 환대를 말할 때-차이를 넘어 공존으로', 일동도서관은 '자서전 쓰기 프로젝트-내 인생의 10대 사건'이란 주제로 각각 국비 1000만원을 지원받아 총 12회차 인문학 과정을 구성 운영한다.


정영옥 도서관정책과장은 20일 “품격 있는 인문도시 포천을 구현하기 위해 포천시립도서관에선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과 쾌적한 공간을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시민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길위의인문학-도서관지혜학교와 관련된 세부내용은 포천시 도서관 누리집(lib.poche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