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찬우

lcw@ekn.kr

이찬우기자 기사모음




볼보코리아, 한국보육진흥원과 공공시설 화장실 ‘기저귀 갈이대’ 설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1 16:25
왼쪽부터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전무, 조용남 한국보육진흥원 본부장, 이명희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jpg
뷰어 배경색 흰색으로 전환

▲(왼쪽부터)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전무, 조용남 한국보육진흥원 본부장, 이명희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이 지난 20일 송파어린이문화회관에서 진행된 기저귀 갈이대 설치 행사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저귀 갈이대를 기증하고 한국보육진흥원과 전국 공공시설 내 화장실에 기저귀 갈이대 설치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국내 저출산 현상을 회복하기 위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로 기저귀 갈이대 설치는 실질적인 인프라 지원을 통해 남성(아빠) 양육자의 육아 참여를 증진하고 육아 사각지대 해소를 돕는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지난 20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어린이문화회관에서 진행된 기저귀 갈이대 설치 행사에는 볼보자동차코리아 이만식 전무를 비롯해 조용남 한국보육진흥원 본부장, 이명희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볼보코리아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공영주차장,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시설 내 화장실 46곳에 총 63개의 기저귀 갈이대를 지원했다.


특히 기저귀 갈이대가 미비한 경우가 대부분인 남성 화장실을 중심으로 설치를 진행해 아빠의 육아 참여를 도울 수 있도록 했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아빠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스웨덴의 라떼 파파 문화처럼 부모가 함께하는 육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저귀 갈이대 설치에 나섰다"며 “가족의 가치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인 만큼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